4대보험&급여
4대보험및급여아웃소싱

4대보험, 급여 아웃소싱이란

인적자원관리의 전략적 접근을 통한 기업의 경쟁우위 달성이라는 이른바 '중점전략'이 글로벌 기업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는 기존 기업내 인사부서의 역할이 전략적 파트너로써 변화되어 감에 따라 단순 반복적인 업무를 외주화하고 변화된 역할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신 인사관리 전략이라 하겠습니다.

중점전략에 따라 인사부서의 비핵심 업무를 외주화 하여, 비용절감과 효용의 극대화라는 기업 본연의 목적에 충실할 수 있는 아웃소싱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4대 보험 및 급여관리는 인사부서의 비핵심 업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와 같은 업무는 처리의 복잡성과 절차적 까다로움으로 인하여 시간적 소비가 많은 업무로써, 많은 인력의 투입으로 인한 인건비의 비효율성을 초래하게 됩니다. 따라서 이와 같은 고비용 비전문 업무를 해당 전문기관에 위탁함으로써 기업의 비용절감과 핵심 업무의 집중으로 기업의 경쟁우위 달성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아웃소싱의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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